자기소개서 작성 노하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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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서직 자소서 교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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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서직 자소서 교본 - CAREER & CONTENTS


1. 비서직의 정의

• 비서란, 경영자의 경영능력을 잘 발휘하게 하기 위해서 필요한 어학능력, 경영이론, 사무실무, 대인관계 등 다방면의 전문지식과 보좌능력을 가지고 옆에서 항상 돕는 사람을 가리키는 말입니다.

• 일반적으로 스케쥴 관리 위주로 업무를 담당하는 일반비서가 있겠고, 행정업무 위주로 업무를 담당하게 되는 행정비서, 통역을 주로 하는 통역비서, 그리고 출근 때부터 퇴근 때까지 전체의 시간에 대해서 따라 다니며 스케쥴 관리 및 업무를 보좌하는 수행비서가 있습니다.

• 주요업무: 상사 일정관리, 정보관리 및 문서작성, 대내외 의사소통 창구 역할, 내방객 접대, 사무환경관리 등

• 기본자질: 책임감, 근면함, 인내심, 침착성, 민첩성, 기획성

2. 준비 사항

• 비서자격증은 크게 중요하지 않고 오히려 비서교육을 받은 것을 더 인정. 비서 카페에 가서 비서들이 올린 에피소드를 잘 정리하여 케이스 스터디 집을 만드는 것도 좋고, 비서 실무 사례 집에 나와있는 문제들을 보고 생각해 보고, 또 모르는 건 카페에 올려 현직 비서들의 의견을 듣는 것도 좋은 방법.

이런 것들을 모아 포트폴리오를 만들고, 각 업무 내용을 정리해 첨부하여 면접 시 비서가 되기 위해 준비해 온 성의 있는 모습과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기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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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-  첨삭 전, 후 교정본 / 합격 자기소개서 다수 수록 --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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